본문 바로가기

맛집사랑

나무가 있는 집 한상차림 / 전라회관 / 전북 전주시 한정식

전라회관 한정식

    한옥마을 근처에서 여유있게 밥을 먹는다는게 무리일듯 싶은 생각이 들어     같이 공부했던 분이 전주에 사시는지라  전화를 드려 한정식을 먹고 싶은데 어디가 괜찮겠냐고 물어보니     전라회관, 금양정, 만찬 이라는곳을 추천해 주셨습니다.     그런데 금양정은 한정식 집에서 이제는 생선구이나 게장정식을 파는곳으로 바뀌었고   만찬은 좀 호불호가 갈리는 집인듯 싶어     전라회관을 가게 되었습니다. 한옥건물이 예쁜 전라회관 혁이는 순천에서 떠나려는차에 넘어져서 무릎 상처...작년에는 할머니가 다치고 이번엔 자기가 다쳤다며... 근데 예약하는걸 깜빡해서 한시간 기다렸네요... 맛없음 제 탓-)우리의 목적지는 보스님의 의형제 유명 작곡가 이경섭님께서 추천하신 전주의 전라회관으로 결정했어요. 같은 차에 탄 작곡가님, 이사님, 저 모두 맛집을 무척 죠아라하는 공통점 발견♪ 블록하는 저는 노뚜뜨리 핸펀카메라인데,블록 안하는 이사님과 작곡가님은 삐까뻔쩍-최신카메라(부러워 부러워...하지만 있어도 안쓰자난 ㅡㅡ) 그런데 도착하니 정말 한정식집이 있을 것 같지 않은 쌩뚱맞은 곳에 위치한 전라회관- (고정관념-?)비도 오고 깜깜해서 벽면의 간판대신인 글씨가 잘 보이지 않았어요.            전주 맛집 - 전주 한정식의 진수 [ 전라회관 ]                 서울에서 귀한분들(?)이 내려오셔서 전주에서 유명한 한정식집을 갔습니다. ​     [ 전라회관 ]         저도 전주에 산지 3년이 되어가지만, 제대로된 한정식집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한복입고 돌아다니는사람도 많고 맛있는것도 많이팔고(좋은이유)무튼 전주여행은 이번이 세번째지만 한정식은 먹어본적이 없었는데지인의 추천으로 전라회관 가서 한정식먹었어요 먹을까말까할땐안먹는주의라 여튼 전라회관 추천해요  반찬 하나하나가 맛깔나고 군침도는 전라회관을 소개합니다.    전라회관 위치는요     전라회관... 4인기준 한상에 13만원. 작년까지는 12만원 이었다는데 올해 올랐단다.

https://mihooi.tistory.com/entry/서울-맛집-정선할매곤드레밥-7000-원밥에-12찬-곤드레밥-덕후들을-위한-곳-깔끔한-건강식-주말보단-평일에

 

서울 맛집, '정선할매곤드레밥' 7000 원밥에 12찬~! 곤드레밥 덕후들을 위한 곳 깔끔한 건강식 주말보단 평일에

7000 원밥에 12찬~! 인사동 한식집들은 워낙 관광객 위주 상대가 많다보니 가성비가 떨어지는 집들이 많은 편인데 이곳은 전혀 예외입니다. 가성비로는 오히려 어떤곳과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습니다. 저는 만원짜..

mihooi.tistory.com